본문 바로가기
다녀온 맛집/맛집 리뷰

[부산,남포동] 대영 양곱창

by 볼빵빵 혬띵 2021. 9. 5.
728x90
반응형

부산에 양곱창 거리가 있다고 하여

양곱창을 먹으러 왔어요

아니 양곱창 거리..

냄새가... 음...

가게들도 음.. 들어가도 되나..

 

고민했지만 가기로 한 거 들어갔어요!

양곱창 가게를 찾아보다가

대영 양곱창 추성훈 사진 걸려있는 곳이

맛집이라는걸 알게됬어요ㅋㅋㅋ

 

여러분도 추성훈 사진 붙어있는 곳을 찾으세요!

7호점으로 가시면되요~

 

대영 양곱창 하나의 가게가 아니라

들어가면 여러 호점으로 나눠져 있어요

 

꽉 채우면 5테이블 정도 받을 수 있어요

 

대영 양곱양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특양 한접시 주문했습니다

 

특 양이 양의 고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요

 

부위를 간단히 말씀드리면

 

양과 막창은 소의 위

곱창과 대창은 소의 창자(소장,대장)

 

곱창 : 소의 작은창자(소장)

* 곱 : 소화액이 굳어진 것(지방의 일종) 

 

막창 : 소의 4번째 위(홍창)

* 극히 소량만 나옴 

 

대창 : 소의 큰 창자(대장)

*지방덩어리

 

양 : 소의 첫번째 위 (양,양깃머리,특양)

*손질법에 따른 구분

1*) 양깃머리 : 오돌토돌한 위 바깥부분 , 안쪽 부분

2*) 특양 : 양깃머리 중 두꺼운 부분 , 내장 중 가장 비쌈

 

이모님께서 주방에서 특 양을 준비하고 있어요

연탄도 넣어주셨어요

특양이에요!

이모님께서 구워주세요!

무심한 듯 아닌듯

대화를 걸어주세요 :)

노릇노릇하게 익고 있는 특양!

부추 겉절이도 줬어요

저게 진짜 특양이랑 같이 싸먹으니까

넘 맛있더라고요

이모님 흐름 끊기지 않게

다음 특양을  굽고있어요ㅋㅋㅋㅋ

저희는 노릇노릇한 특양을 먹으면서

이야기 나눴어요

마늘 기름장인데

다진 마늘

엄청~

듬뿍~

가득~

넣어주셨어요ㅋㅋㅋ

마늘을 정말 좋아하는 저는

대만족!

 

특양에 냄새 하나도 안나요

특 양도 부드럽고 식감이 좋았어요

맛있어서 추가 주문하기~

 

양곱창 반접시 추가했어요~

특양이랑 곱창이랑 섞여서 나오는 거예요!

이모님이 또 맛있게 구워주셨어요

 

양곱창도 너무 맛있어요ㅠㅠ

부산 내려오면 또 먹어야겠는걸요

계속 술을 시키게 되네요ㅋㅋㅋ

 

특양이 확실히 맛있더라고요

엄청 탱탱한 고기 식감이에요ㅎㅎ

볶음밥 포기할 수 없어요~

볶음밥 1인분 추가했어요ㅋㅋㅋ

아니 저게 1인분이라고?

이모님의 후한 인심이 느껴져요

 

볶음밥에 부추랑 김치 감자 들어가 있어서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맛있다구용

 

부산 가서 양대창 먹으러 간다면

추성훈 사진이 붙어있는

대영 양곱창 7호점으로 가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