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온 맛집/맛집 리뷰

[철산] 원조 광명 할머니 빈대떡(구 빈대떡 신사)

by 볼빵빵 혬띵 2020. 5. 1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전 집을 알려드릴려고요!

그래도 광명시에서 꽤 유명한 맛집이여서 아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광명 시장에 할머니(사장님 어머님)가 '백종원 삼대천왕'에 출연하셔서

원래도 유명한데 더 유명해지고 사람들도 몰리나봐요

그거 말고도 각종 TV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나왔어요

 

시장도 정겹고 좋지만 술한잔 편하게 기울이기에는

철산이 좋아요

 

원조 광명 할머니 빈대떡
메뉴판

위 메뉴판엔 대표적으로 몇 개만 넣은거래요

벽에 걸려 있는 메뉴판엔  더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빈대떡과 파전 차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빈대떡은 녹두콩 갈아서 만든거고

파전은 밀가루랑 쪽파를 넣어서 만든거에요

 

베이스가 다른 거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보고싶다면

빈대떡!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보고싶다면

파전!

 

사장님이 전을 잘 부치셔서 

빈대떡은 겉바속촉이고

파전은 바삭바삭

너무 맛있어요

 

 

베이스 반죽을 골랐으면

그다음은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골라서

주문하면되요!!

 

굴,오징어,고기,고추,새우,김치가 있어요!!

 

이 가게에서 인기 메뉴는 

역시나 재료가 많이 들어간

왕빈대떡

왕파전

이에요

 

왕빈대떡

왕빈대떡을 주문했어요!!

저 양 푸짐한거 보이세요!?

왕빈대떡은 그릇부터 다르다고요!(큰 접시)

된장찌개에 들은 두부가 부들부들하고 빈대떡을 더 맛있게하네요

 

흑 안에가 너무 촉촉해요 겉은 바삭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어느쪽 먹으면 굴

어디는 새우~

어디는 고추~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ㅋㅋ

 

TIP

더 강렬한 부드러움을 느끼고 싶으면 굴만 들은

굴빈대떡 드셔보세요

치킨 닭다리 한입 베어물은 듯한 촉촉함이에요

 

아 그리고 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특히 해물이 들어있는 파전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해물라면

저는 빈대떡집오면

라면은 꼭 주문해요!!

 

친구들도 오면 라면부터 외쳐요ㅋㅋㅋ

뭔가 빈대떡이랑 라면이랑 세트여서 안시키면 안될꺼같은..

 

저는 친구랑 단둘이 왕빈대떡이랑 라면을 해치웠어요

 

저번에 찍었던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김치고추해물파전

정말 자주가서 사진을 잘 안찍어요ㅋㅋㅋ

그래도 남아 있는 사진이에요!!

 

너무 배고팠는데 파전이나와서

감동먹고 찍은 사진이네요

 

파전...도 먹고싶네요 갑자기..땡긴다..

양파

간장 찍고 양파 올려서 먹으면 최고의 한입이죠

 

ㅠㅜㅠㅜㅠㅜㅠㅜ

내일 비온다고 하는데 포장이라도 해서 집에서 먹어야겠어요

비오는 날에는 가게가 너무 바빠서 포장해서 먹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비오는 날엔 서브메뉴가 안되요

전 라면이랑 옥수수전도 추가로 먹어야해서요!!ㅋㅋ

 

다들 비오는 날에 빈대떡이랑 막걸리 찌끄리러오세요~

728x90
반응형

'다녀온 맛집 > 맛집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진구] 최고당 돈까스  (0) 2020.05.23
[철산]탐나 종합어시장  (0) 2020.05.16
[파주] 갈릴리 농원 청미안  (0) 2020.05.08
[영등포구 - 신도림] 이도식당  (0) 2020.05.07
[마포구] 서룡  (0) 2020.05.05

댓글